국립 광릉수목원

 

포천 국립 광릉수목원
[ 산림욕도 즐기고, 힐링산책도 즐길 수 있는 수목원]


이 국립수목원은 사전예약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전에는 예약이 필수이다. 유네스코 생물보존지역인 국립수목원은 원내에서 음식물을 판매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도시락을 챙기는것이 좋다. 

  

  

전문전시원의 경우 1984년부터 조성하지 시작하여 1987년에 완공되었으며, 식물의 특징이나 기능에 따라 15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수목원 내는 15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산책이 가능한데 각 고산식물원, 난대식물원, 만목원, 관상수원관목원, 화목원, 침엽수원, 활엽수원, 약용식물원, 식용식물원, 외국수종식물원, 맹인식물원으로 나뉘어 있다.  온통 사방이 나무들과 풀들로 둘러 쌓여 있는 수목원 안은 한여름에도 에어컨을 틀어놓은듯 시원하다.

   

   

산림박물관에 들어가면 더 자세하게 식물에 대한 공부가 가능하다. 나무의 나이테, 나무와 더불어 사는 동물, 나비와 곤충들, 나무와 돌, 씨앗, 식물로 이루어진 용품 등 일일히 나열하자면 어려울정도로 여러 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전시되어 있다. 국립수목원은 식물만 체험하고 공부할 수 있는게 아닌 동물원까지 함께 있다. 산책로처럼 숲길걷기 라고 불리우는 길을 따라 걷다보면 다양한 동물들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 희귀조인 크낙새의 서식지이기도 하며 다람쥐, 장수하늘소처럼 천연기념물 20종이 서식하고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설명도 준비되어 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국립수목원
TEL :  031-540-2000(예약)

※ 예약은 인터넷과 전화로 미리 사전예약을 해야합니다.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예약하기 : http://www.kna.go.kr/
입장시간 : 하절기 4월~10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동절기 11월~3월 – 오전 9시 ~ 오후 4시
주차요금 : 주차요금은 1일 정액제 / 대형 5000원, 소형 3000원, 이륜차*경차 1500원
일요일, 월요일 신정 · 구정 · 추석연휴는 휴원 / 휴원일 제외 주중 화요일-토요일은 하루 5천명, 토요일 및 개원일과 겹친 공휴일은 3천명까지 입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