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평강식물원

 

포천 평강식물원
[ 드라마 촬영지, 걷기 좋은 여행지 ]

 


자연사랑의 정신을 바탕으로 자연의 복원, 보존 및 연구를 위해 힘쓰는 이곳은 강원도 철원군에 근접한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청리 산청호수유원지 윗쪽에 위치하며 12가지 테마있는 생태정원으로서 10만평의 넓은 부지이루어져 있다.
자생식물원/고층습지/고산습원/고사리원/암석원/이끼원/병초원/약용식물원/습지원/연못정원/잔디광장/들꽃동산으로 각 12가지 테마이다.

입구를 따라 걷다보면 곳곳엔 가든 안내도가 있으니 위치를 참고하면서 산책을 해도 좋다.  산책을 하다보면 노란색리본과 분홍색리본이 눈에 띄는데, 분홍색리본은 고층습지의 희귀식물을 관찰하며 산책하는 1시간 코스길이고,  노란색리본은 경사로가 적어 힘이 들지 않고 걷기에 부담이 없는 30분 코스길이다.

 전체를 둘러보는데에는 보통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식물원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꽃들과 풀들을 찾아다니는 나비를 많이 만나볼 수 있다.

 

 sjpension 

그리고 이곳은 산의 원 모양 그대로를 살려서 조성한 곳이라 구경하면서 작은 언덕들만나고 연꽃이 피어있는 작은 호수들볼 수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만팔천여평의 암석원과, 50여개의 수련들을 모아 놓아 개화시기에 그 찬란함을 자랑하는 연못정원, 데크를 따라 걸으며 자연생태를 바로 가까이서 관찰 할 수 있는 습지원, 이곳 내부에는 카페테리아도 마련되어 있어 식물원을 걷다가 지친이들이 차 한잔 하면서 내부에서 판매되는 여러가지 식물에 관련된 제품들도 엿볼 수 있다. 또한 빅, 아랑사또전, 내 마음이 들리니 등 유명한 촬영장소로도 각곽을 받고 있다.  사시사철 늘 푸른잔디광장, 그 밖의 12가지 테마로 구성된 식물원을 돌아보고 있노라면 마치 이곳이 무릉도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이곳 식물원에는 많은 식물들이 공존하고 있으므로 미리 홈페이지를 방문해 평강식물도감 을 참고하는 것도 좋겠다 .

홈페이지 : http://www.peacelandkorea.com/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668번지 ]